전자세금계산서란?
과세사업자가 재화나 용역을 공급했다면 부가가치세도 포함해서 거래했다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전자서류랍니다
종이세금계산서와 다르게 XML 파일로 되어 있고 파일 안에는 공동인증서와 세금계산서 내용을 특정 함수로 암호화 한 전자서명이 들어 있습니다
전자세금계산서의 장점?
-> 사업자에게 장점이라기 보다는 국가에게 있어 장점임
종이로 된 계산서를 이용할 때 세금을 덜 내는 경우가 많았고 이를 투명하게 관리하기가 어려웠다고 함
그래서 발급과 동시에 국세청에 자료가 전송되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도임함
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
1)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 주세요.
https://www.hometax.go.kr/websquare/websquare.html?w2xPath=/ui/pp/index.xml
국세청 홈택스
www.hometax.go.kr
2) 조회/발급 카테고리에서 건별발급을 눌러주세요.
*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다음달 10일까지 기한이 있으니까 지켜주세요. 만약 기간이 지나면 가산세가 있습니다(젠쟝;;;;;)
3) 공급받는자 부분에 있는 빈칸을 채워주세요.
* 거래처조회를 하면 자동으로 채워질 수도 있지만 발주서를 보고 하나씩 채워 넣는 것 추천
4) 날짜와 품목, 수량, 공급가액, 단가, 세액을 맞춰서 적어주세요.
* 세액은 계산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계산되어 입력되고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
5) 인증서나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암호를 입력하면 발급 완료 됩니다.
* 받는 사람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자동으로 보내줍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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